전세계한민족축구협회


행사안내

개회식

한민족축구협회 회장 대회사 보기 합천군수 환영사 보기 국민의힘 국회의원 축사 보기 국민의힘 국회의원 축사 보기
대회사

존경하는 내외 귀빈, 그리고 선수단 여러분! 반갑습니다.

산과 들이 아름답게 단풍들고 드높은 가을 하늘이 더욱더 푸르게 느껴지는
오늘 청정 자연의 고장 수려한 합천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 같이 모일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우리 대회는 2004년 미국 시카고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5회째 대회를
맞이하였습니다. 특히 올해 대회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유행으로
3년 만에 열리는 대회라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대회가 개최되기까지 전폭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적극 환영해 맞이해 주신 김윤철
합천 군수님과 빠쁘신 와중에도 귀한 시간 내어 자리를 빛내주신 김태호 국회의원님, 김영선
국회의원님, 그리고 군 의회 조삼술 의장님 등 귀빈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대회는 스포츠 교류를 통한 해외동포 간의 교류를 넘어 고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한민족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고귀한 장을 마련하기 위해 그동안 노력해왔습니다.
우리 민족은 누구나 축구에 대한 강한 애정을 가진 민족입니다. 세계 방방곡곡에서 흩어져
살고 있으면서도 어려움에 처해있을 때 축구라는 스포츠로 서로 위안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19 유행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늘 어려운 시기마다 그랬던
것처럼 축구로 우리가 하나가 되어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함께 이 시기를 견디어 낼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잊지 않고 대회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대회기간 동안 모든 심려는 내려놓으시고 승패를 떠나 대회의 주인공으로서 도전 정신의
성취감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향에 온 기분으로 옛 추억을 되살리며 참가 선수들 간
우정과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시기 바랍니다.

대회를 위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대회가 끝날 때까지 모두가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0월 1일

(사)전세계한민족축구협회 회장 김 성 수

환영사

안녕하십니까!
합천군수 김윤철입니다.
2010년 합천군에서 개최된 「제6회 전세계한민족해외동포 축구대회」에 이어 다시 우리 합천군에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수려한 자연과 천년의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합천을 찾아주신 선수 임원 및 관계자 여러분을 합천군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먼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회연기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대회 개최에 애쓰신 전세계한민족해외동포축구협회 김성수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어려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번 대회가 화합, 나눔, 만남과 교류의 장이 되어 각국 교민들의 친선 교류로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한민족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드높이는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합천은 해인사, 영상테마파크, 황매산등
많은 볼거리와 합천황토한우, 돼지국밥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군민들의 넉넉한 인심과 시골의 따스한 정이 더해져
고향의 정취를 양껏 느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끝으로 머무시는 동안 합천의 먹거리와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하시어 소중한 시간 되시길 바라며, 대회 관계자와 합천군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0월 1일

합천군수 김 윤 철

축사

제1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2022년 전세계한민족해외동포축구대회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회 참가를 위해 우리 합천에 방문해 주신 한민족 동포 여러분께 뜨거운 격려와 환영의 인사를 전합니다.

아울러,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수고해 주신 김성수 한민족축구협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04년 미국 시카고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5번째 맞는 이번 대회는 세계 한민족 동포들이 모국에 방문하여 축구를 통해 해외동포 간 친목을 도모하는 대단히 뜻깊은 자리입니다.

특히, 축구 메카 도시인 합천에서 이번 대회를 유치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대회가 전 세계 한민족 동포들의 만남의 장이 됨은 물론, 적극적인 합천 홍보를 통해 스포츠 마케팅 역량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포츠는 인류 공통의 언어이자 문화입니다. 단순한 경쟁을 넘어 소통과 화합의 수단으로 우리 곁에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축구는 혼자가 아닌 여러 명이 함께하는 운동으로 선수 모두가 힘을 합쳐 경기를 이어나가는 단합을 대표하는 스포츠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선수간의 상호 화합을 다지며 글로벌 시대에 우리 한민족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부상을 당하는 선수 없이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기를 바라며 다시 한번, 「2022년 전세계한민족해외동포축구대회」개최를 축하드립니다. 참석해 주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0월 1일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 태 호

축사

  안녕하세요! 창원특례시 의창구 김 영 선 국회의원입니다.
2022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 세계한민족축구대회 선수단과 대회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반갑고 뜨겁게 환영합니다.

  이 대회 초석을 다지고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동안 많은 헌신과 기여를 한 김성수 회장님, 김상훈 수석부회장님, 정웅교 조직위원장님 등 전세계한민족축구협회 임원진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 전세계 700여만 명의 해외동포들을 대신해서, 각자 생업에 종사하시느라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어렵게 고국을 방문하여 참가하신 해외동포 선수단과 국내 각지에서 참석하신 국내 선수단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축구대회를 통하여 참가하신 선수단 상호간 친선을 도모하고 우정을 나누며 각자 인생에서 멋진 추억의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해외동포 선수단 여러분께서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오랜만에 고국을 방문하셨으니 한국에 체류하시는 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2022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세계한민족축구대회를 적극 지원해주신 김윤철 합천군수님,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님,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님,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지원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2022년 10월 1일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 영 선

대한체육회장 환영사 보기

안녕하십니까? WKFA 회장 김성수입니다.

전세계한민족축구대회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한민족 축구대회는 많이 이들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시작하여 어느덧 지금에 이르러 750만 한민족 동포들이 10년 넘게 자리를 지키며 많은 이들의 눈길이 되어 주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성원, 조국의 사랑이 이 대회가 발전하는 원동력이었음을 새삼 느낍니다. 이 대회를 통하여 한민족이라는 일체감과 우리 민족의 우수성, 자긍심을 갖는 좋은 계기가 되며 한민족의 따뜻한 사랑과 추억을 만들어가는 대회의 장으로 우뚝 서겠습니다.

전세계한민족축구대회는 2004년 시카고대회를 시작으로 경기도 고양시, 가평군, 강원도 횡성군, 경상남도 합천군, 경상북도 경주시,강원도 춘천시 등 여러 지역에서 개최 되어 온 전통 있는 해외동포 축구대회입니다.

매 대회마다 14개국 27개 회외팀과 16개 국내팀의 1,0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전세계한민족축구대회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대회입니다.

우리 해외동포들께서 선세계한민족축구대회 참가를 계기로 모처럼 고국방문을 하게 됨으로써 고국의 발전상을 직접 목격하고 고국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되는 데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참가 선수들 간 상호 인적네트워크가 형성됨으로써 글로벌 시대에 우리 한민족의 역량과 지위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매년 발전하는 축구대회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go top